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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유니티 2D 게임개발, 플레이어 커스터마이징 플레이어 캐릭터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 구현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플랫폼 게임 개발하기 점프, 장애물, 적 등을 포함한 간단한 플랫폼 게임 제작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파워업과 버프 시스템 플레이어의 능력을 일시적으로 강화하는 파워업 시스템 제작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파티클 시스템(Particle System)을 이용한 효과 추가 파티클 시스템을 이용한 폭발, 불꽃 등의 시각적 효과 구현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터치 입력과 모바일 게임 개발 모바일 장치에서의 터치 입력을 활용한 2D 게임 제작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퀘스트 및 미션 시스템 특정 목표를 달성하면 보상이 주어지는 퀘스트 시스템 제작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충돌 감지와 트리거 이벤트 2D 충돌 감지와 트리거를 이용한 이벤트 처리 방법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캐릭터 컨트롤러 구현 2D 캐릭터의 이동, 점프, 애니메이션 전환 등을 위한 스크립트 작성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정규 업데이트 및 DLC 계획 게임 출시 후 콘텐츠 업데이트와 DLC 추가 방법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적 스폰 시스템 적들이 주기적으로 등장하는 스폰 시스템 구현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적과 플레이어의 체력 시스템 체력 게이지 구현 및 체력 감소 로직 작성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적 AI 구현하기 적 캐릭터의 간단한 AI, 추적 및 공격 행동 구현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유니티 애셋 스토어 활용 유니티 애셋 스토어에서 유용한 리소스 다운로드 및 활용하기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저장 및 로드 시스템 게임의 진행 상황을 저장하고 로드하는 기능 구현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유니티 Collaborate를 사용한 협업 여러 개발자가 함께 2D 게임을 개발하는 방법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유니티 2D 게임 개발의 시작 유니티 설치, 프로젝트 설정, 기본 인터페이스 익히기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유니티 2D와 3D의 차이점 2D 모드의 특징과 3D와의 주요 차이점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애니메이터(Animator) 사용법 애니메이션 상태 전이와 조건을 설정하여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어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씬(Scene)과 게임 오브젝트(GameObject) 이해하기 씬의 개념과 게임 오브젝트의 구성 요소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아이템 시스템 구현 아이템 생성, 플레이어와의 상호작용, 효과 부여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스프라이트(Sprite)와 애니메이션 2D 게임에서의 스프라이트 사용 및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버그 디버깅 및 테스트 게임 테스트를 통해 버그를 찾아 수정하고 안정성을 높이는 방법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사운드 추가하기 배경음악과 효과음을 Unity의 오디오 시스템을 사용해 추가하는 방법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멀티플레이어 기능 구현 2D 게임에 간단한 멀티플레이어 기능 추가하는 방법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리더보드 시스템 구현 플레이어 점수를 저장하고 전 세계 사용자와 경쟁할 수 있는 리더보드 구축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게임의 플레이 테스트와 피드백 반영 플레이어 피드백을 수집하고 게임 개선하기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광고 및 인앱 구매 추가 Unity Ads와 IAP를 이용한 광고 및 인앱 구매 기능 추가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게임 최적화 기법 성능 향상을 위한 오브젝트 풀링(Object Pooling)과 드로우 콜(Draw Call) 최적화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게임 씬 전환 및 페이드 효과 씬 간 전환을 매끄럽게 하기 위한 페이드 효과 구현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게임 오브젝트 생성과 제거 게임 중 오브젝트를 동적으로 생성하고 파괴하는 방법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게임 분석 도구 통합 Unity Analytics와 같은 도구를 이용해 플레이어 행동을 분석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게임 배포하기 Android, iOS, PC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게임을 빌드하고 배포하는 방법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게임 밸런싱 난이도 조절, 적의 행동, 레벨 디자인을 통해 게임의 밸런스를 맞추는 방법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UI 시스템을 이용한 인터페이스 구현 게임의 메뉴, 스코어, 상태 표시 등을 위한 UI 구성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Physics2D 시스템 이해하기 충돌체(Colliders), 리지드바디(Rigidbodies) 및 물리 효과 구현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Tilemap 시스템을 사용한 맵 구성 Tilemap을 이용해 게임 레벨을 디자인하고 구성하는 방법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Parallax 배경 구현 멀티레이어 배경을 이용한 Parallax 스크롤링 효과 구현.
- 유니티 2D 게임개발, 2D 쉐이더(Shader)와 머티리얼(Material) 2D 그래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쉐이더와 머티리얼 설정.
- 유니티 기초 강좌: 사운드 및 슈팅 효과음
- 유니티 기초 강좌: 저장하기와 불러오기 기능, JSON 사용하기
- 유니티 기초 강좌: 스프라이트 타입
- 유니티 기초 강좌: 클래스 생성
- 유니티 기초 강좌: 사운드 및 씬 전환 시 중복 방지
- 유니티 기초 강좌: 엔딩 화면 제작(패배)
- 유니티 기초 강좌: 게임 화면 해상도 조절
- 유니티 기초 강좌: 거리에 따른 상태 전환
- 유니티 기초 강좌: 재활용할 수 있는 오브젝트 – 프리팹
- 유니티 기초 강좌: C# 실수(float)
- 유니티 기초 강좌: 유니티 설치
- 유니티 기초 강좌: 엔딩 화면 제작 – 승리
- 유니티 기초 강좌: 총알 제작
- 유니티 기초 강좌: 사운드 및 이동 효과음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플레이어 캐릭터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플레이어 이동 기능 추가
- 유니티 기초 강좌: 스크립트 추가
- 유니티 기초 강좌: 총에 맞은 부위에 효과 생성
- 유니티 기초 강좌: 조건문이란?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플레이어 동기화와 참가자의 플레이어 캐릭터 생성
- 유니티 기초 강좌: 조건문 – else
- 유니티 기초 강좌: C# 자료형이란?
- 유니티 기초 강좌: C# 컴퓨터와 첫인사
- 유니티 기초 강좌: 마우스 커서 가리기
- 유니티 기초 강좌: 조건문 – switch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플레이어 동기화 및 내 플레이어 캐릭터만 제어하기
- 유니티 기초 강좌: 배열이란?
- 유니티 기초 강좌: 물리 작용 컴포넌트
- 유니티 기초 강좌: 이미지 파일 삽입
- 유니티 기초 강좌, 총에 맞은 효과 제작
- 유니티 기초 강좌: 네트워크 접속 실패 처리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플레이어 동기화 및 시야 문제 해결
- 유니티 기초 강좌: 해상도 조절 및 Canvas Scaler
- 유니티 기초 강좌: 슈팅 기능 구현
- 유니티 기초 강좌: 적 캐릭터의 이동 및 공격 기능
- 유니티 기초 강좌: C# 스크립트의 구조
- 유니티 기초 강좌: 결과물 추출 및 빌드 파일로 플레이하기
- 유니티 기초 강좌: 객체 지향 언어의 특징
- 유니티 기초 강좌: 컴포넌트와 스크립트와 클래스
- 유니티 기초 강좌: 점프 기능 구현
- 유니티 기초 강좌: 사운드 및 사운드 삽입
- 유니티 기초 강좌: 네트워크 방 참가하기
- 유니티 기초 강좌: 유니티란?
- 유니티 기초 강좌: 적 캐릭터 생성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프로젝트 생성
- 유니티 기초 강좌: 조준점 생성
- 유니티 기초 강좌: 입력 신호 활용
- 유니티 기초 강좌: 에셋 스토어 활용하기
- 유니티 기초 강좌: 제목 만들기(Text)
- 유니티 기초 강좌: 컴포넌트 생성 및 삭제
- 유니티 기초 강좌: 자주 발생하는 에러 – OutOfRange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거리 계산
- 유니티 기초 강좌: 버튼 복제하기
- 유니티 기초 강좌: 유니티 화면 구경하기
- 유니티 기초 강좌: 리스트 선언
- 유니티 기초 강좌: 조건문 – if
- 유니티 기초 강좌: 애니메이션 적용
- 유니티 기초 강좌: 엔딩 화면 제작
- 유니티 기초 강좌: 1인칭 시야와 회전 기능
- 유니티 기초 강좌: 자주 발생하는 에러, Missing
- 유니티 기초 강좌: 오브젝트의 충돌
- 유니티 기초 강좌: 네트워크 로비 화면 – 방 만들기
- 유니티 기초 강좌: 리소스 삽입
- 유니티 기초 강좌: 리스트란?
- 유니티 기초 강좌: 캐릭터 색상 변경
- 유니티 기초 강좌: 서버와 로비 접속
- 유니티 기초 강좌: 종료하기 기능
- 유니티 기초 강좌: 사운드 및 사운드 임포트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피격과 죽음 상태 애니메이션
- 유니티 기초 강좌: 카메라 배치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플레이어 동기화 및 피격 문제 해결
- 유니티 기초 강좌: 네트워크 연결 현황
- 유니티 기초 강좌: 배경 만들기
- 유니티 기초 강좌: 적의 피격 상태에서 기본 상태로의 전환
- 유니티 기초 강좌: 게임 제작 단계
- 유니티 기초 강좌: 자주 발생하는 에러, NullReference와 UnassignedReference
- 유니티 기초 강좌: 리스트 접근
- 유니티 기초 강좌: 자주 발생하는 컴파일 에러
- 유니티 기초 강좌: 저장하기와 불러오기 기능, 데이터 저장하기
- 유니티 기초 강좌: 기본 이동 속도
- 유니티 기초 강좌: 입력 신호를 수치로 인식
- 유니티 기초 강좌: 물리 작용 적용
- 유니티 기초 강좌: C# 스크립트 생성
- 유니티 기초 강좌: 게임의 구성 요소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피격에 따른 상태 전환
- 유니티 기초 강좌: C# 언어적인 특징
- 유니티 기초 강좌: 총알 생성 위치
- 유니티 기초 강좌, 게임을 만드는 사람들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프로젝트 설정
- 유니티 기초 강좌: 키보드/마우스의 입력 신호 감지
- 유니티 기초 강좌: 반복문 – foreach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플레이어 동기화 및 캐릭터 간의 공격
- 유니티 기초 강좌: 결과물 추출 및 빌드하기
- 유니티 기초 강좌: 객체란?
- 유니티 기초 강좌: 함수 생성
- 유니티 기초 강좌, C# 용어 정의
- 유니티 기초 강좌: 읽기 전용 애니메이션 수정
- 유니티 기초 강좌: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
- 유니티 기초 강좌: 적 캐릭터의 상태
- 유니티 기초 강좌: 2D와 UI
- 유니티 기초 강좌: 배열의 요소와 인덱스
- 유니티 기초 강좌, 반복문이란
- 유니티 기초 강좌: 속성과 기능이란?
- 유니티 기초 강좌: 대각선 이동 속도 보정
- 유니티 기초 강좌: UI 기능 구현과 씬 전환
- 유니티 기초 강좌: 바라보는 방향으로 이동
- 유니티 기초 강좌: 체력 감소 타이밍 결정
- 유니티 기초 강좌: 사운드와 게임 중단
- 유니티 기초 강좌: 하늘
- 2.1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 및 설정
- 유니티 기초 강좌: 반복문 – for
- 유니티 기초 강좌: 변수란?
- 3.1 유니티 C#, 프로그래밍, 코딩, 알고리즘
- 유니티 기초 강좌: 시야의 상하 회전
- 유니티 기초 강좌: 저장하기와 불러오기 기능, 데이터 불러오기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플레이어 캐릭터 생성
- 유니티 기초 강좌: 컴포넌트 가져오기 – GetComponent()
- 유니티 기초 강좌: 캐릭터의 좌우 회전
- 유니티 기초 강좌: 부모 클래스 등록
- 유니티 기초 강좌: 내비게이션
- 유니티 기초 강좌: UI 기능 구현과 시작 화면
- 유니티 기초 강좌: 컴포넌트 가져오기
- 유니티 기초 강좌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플레이어 캐릭터의 체력
- 유니티 기초 강좌: 적의 공격과 체력 감소 타이밍
- 유니티 기초 강좌: 빌드 에러 해결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프레임 기준 이동 속도 보정
- 유니티 기초 강좌: 네트워크 방 목록 띄우기
- 유니티 기초 강좌: 총에 맞은 효과
- 유니티 기초 강좌: 적 캐릭터의 체력 시각화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플레이어 동기화, 플레이어 캐릭터의 행동 동기화(컴포넌트 동기화)
- 유니티 기초 강좌: C# 불(bool)
- 유니티 기초 강좌: 시작 버튼 만들기
- 유니티 기초 강좌: 맵
- 유니티 기초 강좌: 유한 상태 머신
- 유니티 기초 강좌: 점프 횟수 제한
- 유니티 기초 강좌: 상태별 함수 생성
- 유니티 기초 강좌: 컴포넌트 가져오기 – 인스펙터창에서 직접 할당
- 유니티 기초 강좌: 카메라와 방향 맞추기
- 유니티 기초 강좌: 컴포넌트 사용
- 유니티 기초 강좌: 클래스란?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플레이어 동기화 및 공격 동기화 (RPC 통신)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플레이 중인 방 입장 제한
- 유니티 기초 강좌: 유니티 사용해보기
- 유니티 기초 강좌: 충돌 정보 감지
- 유니티 기초 강좌: 상하 회전 각도 제한
- 유니티 기초 강좌: UI 기능 구현 및 버튼 클릭
- 유니티 기초 강좌: 함수의 구조
- 유니티 기초 강좌: 반복문 – while
- 유니티 기초 강좌: C# 문자열(string)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플레이어 캐릭터의 체력 구현
- 유니티 기초 강좌: 엔딩 화면 제작과 방 나가기
- 유니티 기초 강좌: 패키지 삽입(임포트)
- 유니티 기초 강좌: 네트워크 방 만들기 기능 구현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플레이어 캐릭터 쫓아가기
- 유니티 기초 강좌: 슈팅1 – 총알을 이용한 슈팅
- 유니티 기초 강좌: 조건문 – else if
- 유니티 기초 강좌: 함수 호출
- 유니티 기초 강좌: 길 찾기 인공지능
- 유니티 기초 강좌: 적 캐릭터의 체력 관리
- 유니티 기초 강좌: 네트워크 환경과 포톤 설치
- 유니티 기초 강좌: 불필요한 에셋 정리
- 유니티 기초 강좌: 눈에 보이지 않는 슈팅 구현
- 유니티 기초 강좌: 적 캐릭터
- 유니티 기초 강좌: 개발을 시작하기에 앞서
- 유니티 기초 강좌: UI 기능 구현 및 씬 등록
- 유니티 기초 강좌: 배열 선언
- 유니티 기초 강좌: 적 캐릭터와 체력
- 유니티 기초 강좌: UI 기능 구현 및 플레이 화면
- 유니티 기초 강좌: 에셋 내의 파일 종류
- 유니티 기초 강좌: 패키지 생성 – 익스포트
- 유니티 기초 강좌: 함수란?
- 유니티 기초 강좌: 사운드와 사운드 유지
- 유니티 기초 강좌: 플레이어 캐릭터의 체력 시각화
- 유니티 기초 강좌: 사운드, 버튼 효과음
- 유니티 기초 강좌: 슈팅2 – 총알이 없는 슈팅
- 유니티 기초 강좌: 네트워크 환경 및 포톤 적용
- 유니티 기초 강좌: C# 문자(char)
- 유니티 기초 강좌: 접근제어자
- 유니티 기초 강좌: C# 정수(int)
- 유니티 기초 강좌: 총알 발사
- 유니티 기초 강좌: 변수 생성
- 유니티 기초 강좌: 컴포넌트, 스크립트, 클래스 이해하기